안녕하세요
리워드앱을 운영하면서 스마트스토어 순위보장 및 트래픽을 어떻게 만드는지 공유 드리고자 해요!!
단순한 URL제공 말고 하단의 링크를 만들어내는 방식을 이용해서
지인분들께 제공해보세요!!
---------------------------------------------------------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들께서
등록된 전화번호 혹은 톡톡으로
'트래픽상승 일반타, 무한타 슬롯 혹은 리워드등 많은 문의 받으시죠??
스마트스토어 톡톡 문의. 과연 이렇게 영업용 메시지/전화 혹은 리워드앱 운영사는 어떻게 작업을 진행할까요??!
https://smartstore.naver.com/스토어 주소/products/9217432XXX
이렇게 URL을 타고 들어갈 경우
검색노출에 필요한 관심도 (파트너센터-클릭수) 지표가 전혀 잡히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리워드앱이 과연 어떻게 클릭수를 잡을까요?
우선 링크방식의 경우 MID값을 알아야 합니다.!
가.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명을 입력한 후에 '신고하기'를 누른다.
나. 신고와 관련된 팝업창이 열린후 MID= 다음 부분이 MID 숫자 값
자~ 다들 미드값 확인 하셨죠?
그렇면 위 미드값을 바탕으로 링크를 만들어 볼게요.
1. 링크 유입방식 <사러가기 방식>
https://msearch.shopping.naver.com/product/MID값
위 부분 뒤에 (MID값 부분)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MID값을 추가로 입력하게 되면
위 링크를 누른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이때, '사러가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스마트스토어로 들어가게 되면서 클릭수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2. 링크 유입방식 2 <AITEMS 방식>
https://search.shopping.naver.com/aitems/products/MID값
위 부분 뒤에 (MID값 부분)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MID값을 추가로 입력하게 되면
위 링크를 누른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이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이때, '구매하러 가기'를 누르면 스마트스토어로 들어가게 되면서 클릭수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2. MID값은 어떻게 추출을 하는가?
가.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명을 입력한 후에 '신고하기'를 누른다.
나. 신고와 관련된 팝업창이 열린후 MID= 다음 부분이 MID 숫자 값
입니다.
하지만, 위 같은 방식은 23년 10월 27일 13:00시 부로 막혔는데요.
(11월 23일 현재는 다시 복구되었습니다.)
이때 리워드앱들이 '쇼핑검색' 방식으로 전환하게 됩니다.!
3.쇼핑검색 방식 <필터링 설정>
위 '링크방식'이 막히면서
쇼핑검색을 통해서 로직을 변경하였는데요. (사러가기 방식보다는 동일한 유입대비 클릭수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 리워드앱들이 막힌 로직을 뚫었다고 광고를 하지만....
단순하게 상품명을 그대로 입력하거나 순서를 바꿔서 입력하게 되면
유입키워드가 위 상품명 혹은 바뀐 순서로 어색하게 잡혀서
추후, 데이터랩에 남아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 고객들이 검색할 때, '샴푸' '선풍기' '탄소매트' 이렇게 검색을 하지, 모델명 까지는 검색을 하지 않잖아요!!)
-> 이를 제대로 셀러분들게 고지하지 않아서... 어뷰징 이슈가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에 대해서 저희는 필터링을 통해서 원하는 상품만! 메인 키워드로! 상품검색이 되는 로직을 알아봐요!
리워드앱에서 사용하는 쇼핑검색방식 URL 주소위 링크는 저희가 인앱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URL 입니다!!
원하는 상품으로 쉽게 유저들이 접근할 수 있어서
클릭수 효율이 좋게 나오는 장점과 CPC광고를 건드리지 않는 장점이 있어요!!
A= <스토어명> 첫번째 빨간글씨
가. 네이버 쇼핑에서
나. 자신의 상품을 검색한 후 들어가게 되면
다. Csn%3D뒤에 숫자 = (고유 스토어 주소)
B=<메인키워드> 두번째 빨간글씨
원하는 유입 키워드 설정 (상품명 안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 상품명이 전부 들어가 있으면, 데이터랩에 남아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메인키워드로 적어주세요
C=<최저가, 최고가격>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가격을 설정 (실제 고객처럼 +_ 2만원 정도 추천.)
입니다!!
-------------------------------------------------------------------------------
위 만들어진 링크를 바탕으로 리워드앱에서는 인앱 유저들에게 퀴즈를 내고 있습니다!!
EX: '탄소매트'를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서
첫번째 해시태그~열번째 해시태그는 무엇일까요??!
인앱 유저들이 맞추는 스마트스토어 관련 태그.
위 태그를 확인합니다.
즉!!
인앱 유저들은
1.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
2. 리워드앱 운영사가 제공하는 퀴즈를 외웁니다. (몇번째 해시태그를 알아야 하는가?)
3. 그 다음 '쇼핑검색OR사러가기 방식 링크'가 제공된 버튼을 누르고
4. 스마트스토어 구경 및 하단에 관련태그를 외워서
5. 다시 앱으로 돌아와서 '정답 단어' 를 입력하고 리워드를 획득합니다.!!
-------------------------------------------------------------------------------------
꼭 리워드앱을 이용 안하더라도.
주변 지인분들께 위 링크를 바탕으로 페이지를 방문하면 클릭수를 만들어 보세요!!
'IT 스타트업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리케이션 기획 전 번드시 해야하는 작업 feat.수익모델 만들기 (1) | 2023.12.01 |
---|---|
#2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잘 노출 되게 하는 방법.FEAT 클릭수 (0) | 2023.12.01 |
두번의 실패와 현재 창업 경험을 통해, 내가 알려줄 수 있는 것. (0) | 2023.11.13 |
상경계 대학생에서 IT 스타트업 CEO까지: "#3 쌀냉고로 창업경진대회 대상, 초기창업패키지를 지원 받다." FEAT.원본 (2) | 2023.11.13 |
상경계 대학생에서 IT 스타트업 CEO까지: "#2 특허 소송 및 창업아이템 변경 (0) | 2023.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