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턱대고 일을 시작하지 않는다.
- 일을 시작하기 전에 한번 쉬면서, 오늘 해야할 일, 이번 주 해야할 일 등을 정리하자. (누가, 언제, 어떻게, 일을 할지)
2. 하루가 끝나가면, 무조건 하루 일과를 정리하자
- 피곤하다고 그냥 퇴근하지말고 있었던 일, '1'에서 잘 해결되지 않은 일을 정리하자!!
3. 밤에 늦게 일하지말고 최대한 일찍 출근해서 함께 출 퇴근을 하자.
- 밤에 일하는 것은 마음만 편하지 다시 낮에 들어가면 너무 피곤하다... 또한 내가 빨리 다른 팀원들께 피드백을 주어야 하니까.
4. 내 자리정돈을 깨끗이 하자.
- 바쁘다는 핑계로 쓰레기도 안버리면, 볼 때 마다 집중력이 낮아지는 것 같다.
5. 팀원들이 나에게 공유해준 자료, 내용이 있다면 무조건 읽자.
- 믿음이랑 방관의 차이니까.. 내가 바쁘다는 핑계로 안본다면, 팀원들이 힘들게 글 쓴 것은 시간 낭비가 될 수 밖에 없으니까..
6. 무조건 티스토리를 하루에 한번을 들어가자!!
- 카톡방, 커뮤니티를 보는 것도 좋지만.... 정말 고수는 자신이 있었던 일을 기록으로 남기고
1년 후에 다시 되돌아보자.. (10월 30일..)
- 쓸 글이 없다면, 그냥 지금 드는 생각이라도 적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