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데이터 톡톡 페스티벌은 어떤 행사인가?

by 보미새 2023. 12. 11.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과 정부 정책 성과에 대해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서

다양한 데이터 수집 및 활용하는 기업, 정부, 학교, 기관 에서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주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진행하며,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및 K-DATA(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에서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및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후원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번 토론 주제에서는'  한-아세안 미래 세대, 데이터 협력과 공동번영'이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데요.

여기서 '아세안' 은 동남아국가연합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 을 일컫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와 아시아 국가들에 미래 세대에서 어떻게 데이터 협력을 이룰 수 있을까요?

1. AI 학습용 데이터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에 대해서는

보다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서

한-아시아 국가가 민간차원에서도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눔 AI)

국가적으로 수집한 데이터가 있다면, 이 역시도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공공차원에서 수집한 데이터 역시도 데이터 공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AI 허브)

비싸게 수집한 데이터가 공유 받을 수도 있지만,

미국 기업들이 대부분 4차혁명으로 들어가고 있지만,

한국역시 수집되는 플랫폼, 기준, 규격등 공유를 통해서 아세아 국가에게 공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시아 국가는 질 높은 데이터를 공유 받을 수 있고

한국에서 역시, 다양한 데이터 및 한국에 데이터 규격과 플랫폼 공유를 통해서 글로벌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 보윙은 나눔 AI를 통해 외국인 발화 한국어 및 한국인 발화 한국어 데이터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필요시, 해외 진출을 통해서 각 나라에 음성데이터도 아세아 나라를 기본으로 공급하겠습니다.